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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ld Inspector 의 곰팡이 점검과 점검 리포트로 어떻게 분쟁 조정이 가능 한가?

작성자 moldinspector 날짜 2020-07-21 09:59:48

곰팡이의 피해로 인한 분쟁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작게는 임대인과 임차인과의 갈등, 건설사와 건물주와의 갈등, 인테리어 회사 와 소비자와의 갈등, 곰팡이 제거 회사와 소비자와의 갈등, 등 많은 분쟁의 관계가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몇 해전 결로로 인한 곰팡이는 세입자의 책임으로 누수로 인한 곰팡이 발생은 임대인 책임이라고 아주 단순 명쾌^^ 하게 법으로 설정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어디 이 문장 하나로 모든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까요? 문제 해결이 어렵다는 것을 현업에 계신 분들이나 특 히 분쟁의 당사자분들은 체감하시고 계실 것입니다.

 

그럼 분쟁 해결의 초석은 무엇일까요?

 

첫째 공신력 있고 중립적인 기관이 필요합니다.

둘째 곰팡이 점검 조사는 경험과 교육을 받은 전문가로 인정받아야 합니다.

셋째 곰팡이 점검 조사는 대면 상담과 육안 점검 및 전문 장비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KMA의 Mold Inspector의 점검은 지극히 현장 중심의 원인 파악과 전문 장비의 데이터를 제공해서 결과치를 가해자와 피해자 또는 고소인과 피고소인의 이해할 수 있는 타당한 결과치를 이끌어 내므로 결과에 대한 쌍방의 수긍을 이끌어 원만한 분쟁 조정을 하게 됩니다.

KMA의 점검 리포트는 의뢰 자의 구별 없이 중립적 소견 제시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쟁 관계 중 아파트 시공사와 입주할 입주자와의 분쟁 조정 사례를 보시겠습니다.

 

현장 점검 의뢰인: 서희 건설

분쟁 발생 원인

아파트 건설 후 입주 2주일은 남겨둔 상태에 위층 보일러 누수를 통해 아래층에 입주를 앞둔 고객의 집에 피해를 입히게 된 상태로 시공사는 피해 입주자에게 바닥 공사와 벽지 가구 모두를 새로이 교체해주어도 입주자는 누수 상태가 확실히 정리된 것인지 의심하시고 곰팡이 포자나 기타 제거가 확실한지 믿을 수 없다고 입주를 거부하시는 상태로 여러 업체를 통해 중재를 시도하였으나 시공사에 협조하는 업체를 신뢰할 수 없다고 입주 거부를 통보하신 상태였습니다.



분쟁 조정 결과

시공사에서 대한 곰팡이 협회 점검 의뢰하셔서 곰팡이 점검 조사관의 점검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시하고 고객은 각종 점검 데이터와 소견서에 의거한 곰팡이 제거 및 살균 작업을 확인 후

점검 리포트의 중립성과 제거와 재발 방지 처리에 믿음을 갖게 되시어 오래 지속 되 온 분쟁 은 원만히 해결되었습니다. 이 사례는 건설 시공사의 적극적인 대응과 편의 제공에도 신뢰를 잃은 고객 관계의 어려움을 중립적인 협회의 곰팡이 전문가인 Mold Inspector를 통해 해결 한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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